해군(해병대)

나는 해군 문화가 바뀌어야한다고 본다.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 부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여기는 사람을 갈아넣는다.
작전도 그렇고 업부 처리도 그렇고. 항상 사람이 부족하다.
사람이 부족해서 일시키면 일 시킨만큼 돈이라도 챙겨 주던가
나는 큰걸 바라는게 아냐. 그냥. 일한만큼 시급만 쳐달라는거지.  하루 시간외수당 4시간 제한은 누구 머리에서 나온거야?? 그거 한다고 일을 덜하는게 아니잖아.
지휘관 또는 부서장은 진급해야하니깐 일을 엄청 받아온다고. 그럼 그똥은 누가 치우냐. 밑에있는 소령, 대위급들이 다 치운다. 하루 4시간 야근해서 될일이 아냐.
근데 정말 큰 문제는, 이걸 고칠만한 사람도, 의지도 없다는거다.

물론 취지는 좋아 4시간만 일하고 퇴근하라는거. 근데 그 졸라 일하는 대위, 소령 들은 가정이 있기 때문에 진급해야하고 부서장한테 잘보여야 한다.
일을 주는대로 해야지 어떤 미친놈이 '저 이거 오늘 다하면 4시간보다 오버되서 못하겠는데요' 라고 하냐.
그렇게 일 다하고 12시 넘어 집들어가면 와이프랑 새끼들 자는 모습밖에 못본다.
그렇다고 돈을 엄청 많이 벌어다 줘서 호강을 시켜주는것도 아니고.
맨날 남편때문에 혼자 육아하는 와이프도 그렇고, 아빠랑 놀수있는 주말만 기다리는 새끼들도 불쌍하다. 나도 주말에 힘들어서 많이 못놀아주는것도 속상하고. 나때문에 1~2년에 한번씩 이사도 다녀야 하고

제발 말로만 '가정이 있는 삶'이라고 지랄하지말자.
해피데이(화수목 30분씩 더일하고 금요일은 4시퇴근) 같은 개똥같은 거 누가 만들었냐 ㅋㅋㅋㅋㅋㅋ 그럼 사람들이 4시에 퇴근할거 같냐. 남은 일이 있는데. 일없는 짬찬 부사관이나 일찍 퇴근하겠지.

해군의 일원으로써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게 보인다. 아직 하고싶은 이야기가 많지만 주말이라 새끼들이랑 놀아주러 가야한다. 또 올께

1줄요약
시간외 수당 제한 풀어달라

관련자료

댓글 3

YFDm님의 댓글

개인적으로는 이 사이트나 페북 육대전이 더욱 활성화 되어서 지휘관들이 부하들의 눈치보는 문화가 되어야 된다고 본다. 지휘관 이 썩은물들은 쉽게 고쳐지지 않거든.

bjtY님의 댓글의 댓글

후배님도 고생이 많소. 후배님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체 1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